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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웰마켓㈜가 운영하는 온라인복지몰(이하 '웰마켓'이라 함)을 선택적복리후생 아웃소싱을 위탁한 기업(이하 '고객사'라 함)의 임직원(이하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웰마켓'과 '회원'간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웰마켓'이란 웰마켓㈜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웹사이트를 말하며, 아울러 '웰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란 '웰마켓'이 제공하는 재화, 용역, 웰마켓 관련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3. '고객사'란 '웰마켓'과 선택적복지제도 아웃소싱 서비스를 받기로 계약을 맺은 법인이나 단체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고객사'의 인증을 받아 '웰마켓' 이용이 가능한 개인을 말한다.
5.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사'와 '웰마켓'이 협의를 통해 규정한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고객' 스스로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제휴사'라 함은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웰마켓'과 계약을 맺고,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8. '제휴몰'이라 함은 '제휴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9. '해지'라 함은 '웰마켓'과 '고객사'가 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웰마켓'이 '고객사'와 계약을 통하여 '서비스' 운영의 권리를 득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점(웰마켓 오픈)에 '회원'에게 공지함으로 그효력을 발효합니다.
2. '웰마켓'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웰마켓'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웰마켓'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웰마켓'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5.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 가입] 
1. 회원가입은 '고객사'가 '서비스' 이용자격을 부여한 개인에 대해, '웰마켓'에 회원등록을 요청하고 '웰마켓'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루워집니다.
2. 회원가입 성립 시기는 '웰마켓'이 '고객사'의 요청에 의해 회원정보를 '웰마켓' db에 등록을 완료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웰마켓'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로 인해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웰마켓'은 '고객사'에 알려드립니다. 
 
제5조 [ID 부여 및 변경 등] 
1. '웰마켓'의 ID는 '회원'이 스스로 지정할 수 없으며, '고객사'에서 지정한 식별자가 ID로 사용됩니다.
2.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사'의복지제도담당자를 통해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3.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 '고객사'에서 '회원'의 식별 값을 잘못 전달 했을 경우
나. '웰마켓'에서 '회원'의 식별 값을 잘못 입력 했을 경우
다.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웰마켓'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웰마켓'에서 직접 수정 하셔야 합니다. 또한 '웰마켓'의 개인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정정하여 드리겠습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웰마켓'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회원탈퇴는 '웰마켓' 또는 '회원' 임의로 할 수 없으며 '고객사'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가능하며, '웰마켓'은 '고객사'의 탈퇴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처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웰마켓'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웰마켓'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웰마켓'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웰마켓'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웰마켓의 의무] 
1. '웰마켓'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웰마켓'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웰마켓'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웰마켓'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개인정보의 허위내용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웰마켓'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웰마켓'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웰마켓'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라. '웰마켓'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마.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웰마켓'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바. '웰마켓'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웰마켓'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웰마켓'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웰마켓'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웰마켓'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휴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공유에 동의한 경우 제휴사이트에서는 '웰마켓'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2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웰마켓'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웰마켓' 및 '웰마켓'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웰마켓'에 통지하고 '웰마켓'이 안내에 따라야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웰마켓'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웰마켓'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웰마켓'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1. '웰마켓'은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웰마켓'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웰마켓'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웰마켓'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웰마켓'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웰마켓'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웰마켓'은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웰마켓'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웰마켓'은 본 조 제4항의 단서조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웰마켓'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웰마켓'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웰마켓'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웰마켓'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웰마켓'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구매 신청] 
1. '회원'은 '웰마켓'에서 다음 또는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웰마켓'은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결제방법의 선택
라. 구매신청 결과에 대한 확인 
 
제16조 [계약의 성립] 
1. '웰마켓'은 '제15조'와 같은 구매 및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웰마켓'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웰마켓'의 승낙이 제18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7조 [대금 지급 방법] 
 1. '웰마켓'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현재 서비스 중인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웰마켓'은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복지포인트(복지마일리지)
나.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각 종 계좌이체
다.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 종 카드 결제
라. 온라인무통장입금
바. 각종 적립금에 의한 결제
사. '웰마켓'과 계약을 맺었거나 '웰마켓'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자.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8조 [배송] 
 1. '웰마켓'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약정된 기간내에 배송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만약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이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웰마켓'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웰마켓'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계약철회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웰마켓'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하며 반품 비용 일체를 '웰마켓'이 부담합니다.
가.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웰마켓'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고객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다. 재화가 약정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마.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 반품 비용 일체를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웰마켓'은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5. '회원'은 재화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 제5항 '나'호 내지 '라'호의 경우에 '웰마켓'이 사전에 계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계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20조 ['웰마켓'가 연결된 '제휴몰'과의 관계] 
1. '웰마켓'과 연결된 '제휴몰'이란 하이퍼링크(예: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을 통해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웰마켓'은 연결된 '제휴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제휴몰'이 보증 책임을 진다는 뜻을 서비스화면에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웰마켓'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웰마켓'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웰마켓'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웰마켓'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 [적립금 운영] 
1. '웰마켓'은 '회원' 보상목적으로 '적립금'을 운영합니다.
2. '적립금'은 상품/서비스 구매, 이벤트참여 등 '웰마켓'이 규정하는 기준에 따라 지급되며, '웰마켓'은 '회원'의 동의 절차 없이 '적립금'의 지급 기준을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은 '웰마켓'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지만, '회원'에게 현금으로 지급되지는 않습니다.
4. '해지' 및 '회원탈퇴'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적립금'은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웰마켓’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웰마켓’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웰마켓’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웰마켓’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웰마켓’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웰마켓'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담당조직을 설치·운영합니다.
2. '웰마켓'은 '회원'이 제출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3. '웰마켓'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웰마켓'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웰마켓'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